티스토리 뷰
지난번 부산 방문때 들렸던 식당중에 한곳을 더 소개 하려고 합니다. 해운대 구청 근처에 있는 마산 아구찜, 뽈찜 인데요. 체인점도 아니고 꽤 오래된 식당이라고 하네요.
해운대 구청 맞은편 슈퍼 골목으로 쭉 들어오시면 만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가게 앞에 대시던가 가게 앞이 전부 공영주차장이기 때문에 그곳에 주차 하시면 될것 같아요.
SBS에 방영된 적도 있다고 하네요. TV 방영된 집을 믿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동네에서 어느정도 유명새는 있나봐요. 저도 현지분들이 추천하셔서 방문하였습니다.
메뉴는 그리 다양하진 않지만 가게 컨셉에 충분히 맞는 메뉴들인것 같아요. 장황하게 이것저것 하는것보단 이렇게 간단하게 파는게 더 신용이 생깁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아구찜 대(大) 입니다. 40,000원이네요.
주문후에 기본 상차림을 내어줍니다. 쌩뚱맞지만 제가 좋아하는 콘샐러드도 있네요. 그외 김치, 동치미 등등이 있습니다. 반찬도 나름 정갈하고 맛도 준수합니다.
잠시후 등장한 아구찜 대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크기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어른4명이 충분히 먹고도 남을 수도 있는 양으로 나오네요.
그리고 흔히 볼수는 없는 아구 내장? 이 올라가 있습니다. 이건 신선한 아구가 아니면 줄 수 없는 거라고 하네요. 좋은 아구를 쓰는구나라고 생각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써서......안먹었어요.....
아구찜이 양이 많다보니 밥을 따로 안시키고 사리만 추가 해봤습니다. 이집에서 사리는 삶은 감자면을 줍니다. 쫄면 사리를 먹는것 같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