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뮤직이 한국계정으로 서비스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애플 뮤직에서 제공되는 3개월 무료 체험을 많아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구독을 시작은 하지만 해지하지 않으면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도 결재가 자동으로 이루어지고 구독이 이어지게 됩니다.

계속 쓰실분들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무료만 쓰고 그만쓸래. 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해지해요...멜론을 벗어날수가 없네요...


1. 설정 -> iTunes 및 App Store


2. Apple ID 클릭


3. Apple ID 보기 클릭


4. 아래의 구독 클릭


5. Apple Music 구독 선택

여기까지 오셨으면 무료 체험이 가능한 구독 기간이 언제까지 인지 보이실거에요. 저 같은 경우는 11.04 갱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11월 4일에 결재가 된다는 말입니다. 미리미리 끊어버려야죠 .ㅋ


6. 구독 취소 클릭

미리 구독 취소를 하셔도 3개월치는 이미 결재가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완료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보이는데로 11월 5일에는 결재가 된다는 말이겠네요.


7. 취소 확인 팝업에서 확인

여기서 확인을 누르시면 구독이 이어지지 않고 기간이 만료되면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아쉽지만 이제 그만쓸때가 됐네요. 아직 한국과는 저작권문제가 많아서 서비스되지 않는 노래가 많아 아쉽습니다.


눈 여겨 보셨다면 위에선 갱신 예정이였는데 만료 예정으로 안내가 바뀐걸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 잘 읽어보시고 미리미리 구독 해지 하시기 바래요.



댓글